SW(Microsoft)2025. 7. 4. 13:2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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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단계 인증(MFA : Multi-Factor Authentication) 사용시

Authenticator 앱 인증 외에도 전화 인증, 문자메시지 코드 인증 등을 설정하시면

휴대폰 기기 변경 후에 Microsoft 365 로그인시 Authenticator 앱 오류가 발생하더라도

전화 인증, 문자메시지 코드 인증 등으로 로그인을 하여 Authenticator 앱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.

 

1. 다른 인증수단 추가 등록(로그인 메소드 추가 등록)

    * 방법1(관리자) : 내 계정(My Sign-Ins) 보안정보 접속(https://mysignins.microsoft.com/security-info)

           -> 왼쪽 메뉴의 "보안 정보" 클릭 -> "로그인 메서드 추가" 클릭

    * 방법2(관리자) : Microsoft 365 로그인 후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"프로필 이미지" 클릭 -> "계정보기" 클릭 -> 왼쪽 메뉴의

          "보안 정보" 클릭 -> "로그인 메서드 추가" 클릭

2. 다른 인증수단으로 로그인 과정

* Authenticator 사용을 못할 경우, 하단 클릭 * 다른 인증수단(로그인 메서드) 추가 등록한 경우
* 문자메시지로 받은 코드를 입력 * AI 전화받고, 알려주는 코드를 휴대폰에서 누름

 

 

3. Authenticator 앱 초기화(휴대폰 기기 변경후, Authenticator 오류시)

    * 방법1(관리자) : 내 계정(My Sign-Ins) 보안정보 접속(https://mysignins.microsoft.com/security-info)

           -> 왼쪽 메뉴의 "보안 정보" 클릭 -> 오른쪽 내용중 "Authenticator" 2가지 삭제

    * 방법2(관리자) : Microsoft 365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"프로필 이미지" 클릭 -> "계정보기" 클릭 -> 왼쪽 메뉴의

           "보안 정보"  클릭 -> 오른쪽 내용중 "Authenticator" 2가지 삭제

 

 

 

4. 사용자 단위의 "MFA 설정"

    * 보안 기본값

        - Entra ID 보안 기본값 Off인 경우, 사용자 단위로 MFA "On" 설정 가능.

        - Entra ID 보안 기본값이 On인 경우, 사용자 단위 MFA는 무조건 On인 상태임

    * Microsoft 홈페이지 설명 : https://learn.microsoft.com/ko-kr/entra/identity/authentication/howto-mfa-userstates

    * 방법(관리자) : 관리자 계정으로 Microsoft 365 관리자 페이지 접속(https://admin.cloud.microsoft/?#/homepage) ->

          사용자 선택 -> 상단 메뉴 중 "다단계 인증" 선택 -> 새 창이 뜨면 "사용자" 선택후 -> 상단의 "MFA 사용" 또는

          "사용자 설정 관리" 선택

 

 

5. 다단계 인증 설정 : 보안 기본값 설정

    * 관련 글 바로가기 : https://blog.naver.com/solutem/223024235213?

 

Microsoft 다단계인증(MFA / Multi-Factor Authentication) 보안 기본값 설정(회사전체), 레거시 MFA 설정(사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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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주식회사 솔루템